티스토리 뷰

반응형

월급 때문에 직장에 얽매이면서 살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러한 현실에 염증을 느끼고 변화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확한 디지털노마드 뜻과 적용할 수 있는 법을 아래에서 소개하겠습니다.

 

디지털 노마드 소개

 

디지털 노마드 뜻

디지털노마드는 출퇴근이 정해져 있지 않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즉, 자신의 능력으로 수익 창출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예를 들면프리랜서, 온라인 쇼핑몰, 전업 블로거, 유튜버, 웹툰 작가, 마케터, 컨설턴트, 전업 주식 투자자 등 다 열거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런 삶을 목표로 하는 이유는 100세 시대가 되면서 죽을 때까지 일해야만 먹고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 직장에 다니면서 삶에 안주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디지털노마드, 머니 파이프라인, N잡러 등의 단어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머니 파이프라인이란 월급 이외에 수익이 들어오는 방법을 여러 가지 구축하는 것입니다. N잡러에 대해서는 전에 자세하게 포스팅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엔잡러 할수 있는 방법 총정리

월급만으로는 먹고 살기 힘들어지면서 돈을 더 벌기 위해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엔잡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N잡러 뜻 앤잡이

flea-box.com

 

디지털 노마드 장점

1. 시간의 자유

정해진 시간에 출근해서 퇴근해야 하는 챗바퀴 속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오후나 저녁에 집중이 잘 될 수 있는데 그런 사람들에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녀가 있는 맞벌이 부부나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이 걱정 되는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입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하고 필요할 때 쉴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달콤한 말입니다.

 

시간과 공간에서 자유로움

 

저도 디지털 노마드 뜻을 알고 나서는 그런 생활을 꿈꾸게 되었습니다. 유독 아침잠이 많아서 오전에는 멍할 때가 많아서 직장 생활하면서 늘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업무의 효율성도 떨어지고 인생의 행복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나처럼 평범해도 도전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눈이 번쩍 뜨이는 기분이었습니다.

 

2. 수익의 다양화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머니 파이프라인을 여러가지 구축해놓으면 월급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내가 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통장에 돈이 들어온다니 정말 꿈같지 않나요? 사기꾼같이 들릴지도 모르지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제가 지인들에게도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머니 파이프라인 들어오는 모습

 

인터넷의 발달로 정말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전자책, SNS 및 블로그 마케팅, 유튜브, 쇼핑몰, 원고대행 등 제가 해본 일들은 이 정도이지만 여기서 더 확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 성공할수는 없고 나에게 맞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쇼핑몰 운영할 때 직접 소품을 만들어서 판매했는데 무척 힘들었습니다.

 

소품을 만드는것은 정말 재밌고 좋았지만 그것을 판매하기 위해 쇼핑몰을 직접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잘 맞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반면 단순한 원고대행 부업은 아주 좋았습니다. 업체에서 보내준 매뉴얼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는 단순작업이지만 타자 속도가 빨라서 시간 대비 짭짤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일을 시도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실패해도 가볍게 넘기고 계속 도전해보기롤 추천합니다.

 

무자본으로 시작 가능

 

3. 무자본 시작

자본금이 없어도 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금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정말 큰 메리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만약 실패했을 때 투자금에 대한 걱정은 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지금 내가 먹고 살 돈이 없는데 목돈을 들여서 새로운 영역에 도전한다는 것은 위험부담이 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본이 없어도 절박함과 간절한 마음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금이기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 아니냐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새로운 일에 대한 경험은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헛되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양분이 되어서 내가 다른 일을 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지금까지 디지털 노마드에 관하여 전반적으로 살펴봤습니다. 내가 여태껏 살아온 삶의 방식을 바꾸는 일은 참 쉽지 않습니다. 불안함, 두려움, 걱정 등 다양한 마이너스 감정과 함께 똑바로 현실을 직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제가 정말 하고 싶은 말은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변화하는 것은 무섭지만 사전에 충분히 준비하고 멘털을 잘 잡고 있으면 현재보다 미래에는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년 후 당신은, 했던 일보다 하지 않았던 일로 인해 더 실망할 것이다.
그러므로 돛줄을 던져라.
안전한 항구를 떠나 항해하라.

-마크 트웨인

 

 

반응형
댓글